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오스 여행 추천 맛집 명소 BEST 5

by travelInforecommend 2023. 11. 27.

목차

    반응형

    최근 라오스의 여행은 떠오르는 여행지입니다. 라오스는 직항과 비행시간이 한국에서 약 4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므로 긴 편이 아니며 물가가 저렴하여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나라 중 한 곳입니다. 라오스는 건기인 11월과 4월, 우기인 5월과 10월로 나눠지며 기온차가 크지 않아 여행하지 적합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라오스 여행 추천 맛집과 명소 BEST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해외여행 꿀팁 할인 및 정보는 ?   세계여행 블로그
    👇 더 많은 정보와 핫플 정보 및 할인 프로모션 정보를 받아보세요👇
    카톡 플친 추가하고 할인받기

    라오스 여행지 추천
    라오스 여행지 추천

    라오스 여행 추천 맛집 명소 BEST 5

    1. 루앙프라방

    라오스 도시 중 제일 인기가 많은 도시이며 누구나 입을 한데 모아 루앙프라방은 너무 좋은 장소였다고 하네요. 아무것도 하지 않고 멍하니 바라만 보고 있어도 좋은 도시와 풍경을 선사하며 꼭 가봐야 하는 곳으로는 꽝시폭포와 새벽에만 볼 수 있는 탁발 행렬, 야시장, 푸시산 일몰 등이 있습니다.

     

    라오스 여행 추천
    라오스 여행 추천

    꽝시폭포

    라오스 루앙프라방은 동남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폭포로 손꼽힙니다. 메콩강과 남칸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이곳은 과거 라오스의 수도였으며, 현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루앙프라방에는 라오스 전통 건축물과 프랑스 식민지 시대의 건물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또한, 30여 개의 사원과 왕궁, 야시장, 푸시 언덕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 시간: 08:00~17:00

    ✔️ 위치: Luang Prabang 06000 Laos

    💲 가격 : 25,000 LAK

     

    푸시 산, 푸시언덕

    푸시 언덕은 루앙프라방의 중심부에 있는 작은 산으로, 도시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푸시 언덕에 오르려면 300여 개의 계단을 올라야 하지만, 정상에서 보는 풍경은 말을 잇지 못합니다. 특히 일몰 때는 메콩강과 남칸강 위로 붉게 물든 하늘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이것은 루앙프라방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액티비티 중 하나입니다.

     

    푸시 언덕에는 여러 개의 등산로가 있으며, 각각 다른 볼거리가 있는데 가장 인기 있는 코스는 시사방봉 거리 북동쪽에 있는 왓 시푸타밧 사원에서 출발하는 것입니다. 이 코스로 올라가면 황금 문으로 유명한 왓 빠 후악 사원과 부처의 발자국이 있는 왓 탐푸시 사원을 구경할 수 있다.

     

    정상에는 왓 촘시 사원이 있으며, 이곳에 있는 황금빛 촘시탑은 야간에 조명을 받아 화려하게 빛납니다. 푸시 언덕은 신성한 곳이므로, 등산할 때는 소매가 있는 상의와 발목을 덮는 하의를 입어야 하하며 술을 마시거나 시끄럽게 떠들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야시장 먹거리 추천

    루앙프라방에서 가장 분위기 있는 곳은 바로 야시장입니다. 매일 저녁 5시부터 10시까지 시사방봉 거리에서 열리는 이 시장은 라오스의 전통 의상, 액세서리, 공예품, 그림, 향료 등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합니다. 야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으로는 가성비가 좋은 숯불구이 고기와 넘버원의 메뉴로 카오삐약이 있습니다. 그 외에 버팔로 국수, 프렌치 바게트, 바나나 팬케이크 등이 인기 메뉴입니다.

    2. 방비엥

    라오스 여행 추천

     

    라오스 방비엥은 라오스의 중부에 위치한 작은 도시로,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카르스트 지형과 에메랄드빛 블루라군, 다양한 액티비티로 유명한 곳입니다. 11월부터 4월까지는 라오스의 건기로, 비가 거의 오지 않고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시원한 날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액티비티 활동으로는 버기카나 카약을 타고 블루라군으로 가거나, 동굴 튜빙이나 짚라인을 즐기거나, 풍경이 아름다운 강을 따라 카약을 타거나, 꽝시폭포를 보러 가거나, 야시장에서 현지 음식을 맛보거나, 마사지를 받거나 하는 등 다양한 문화와 활동이 있습니다.

     

    3. 비엔티안

     

    액티비티의 성지 비엔티안은 라오스 수도이며 다른 라오스 도시에 비해 관광으로는 살짝 부족한 편이지만 꽃보다 청춘 촬영지로 유명해진 이곳은 여전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당일치기 또는 하루 정도 머물기에 적합하며 야시장은 메콩강 근처에 있으니 한 번 들러 먹거리를 체험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외에 독립 기념문과 라오스 국립 박물관 등이 있으니 문화유적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비엔티안에서는 도가니 국수와 넴느엉이 제일 유명한 음식으로 극찬받고 있다고 하니 꼭 드셔보세요!

    비엔티안의 블루라군

    비엔티안은 블루라군 3 일명 시크릿 라군이라 불리는 블루라군이 제일 인기가 많고 엑티비를 즐기시는 분들은 이곳 블루라군에서 꼭 체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엔티안의 먹거리로는 꽃보다 청춘 나PD님이 먹고 반한 블루라군의 뚝배기 라면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게트 샌드위치와 샤브샤브 느낌의 신닷, 구운 돼지 뽈살구이까지 한국인 입맛 맞춤의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한식당이 많아 현지 음식에 지치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비엔티안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다문화 도시이다. 프랑스 식민지 시대의 유산으로 프랑스식 건축물과 요리가 많이 보인다. 또한 중국인, 캄보디아인, 인도인 등 다른 민족들도 비엔티안에 거주하고 있으며, 그들의 문화와 종교도 비엔티안의 풍경을 다채롭게 합니다.

    4. 팍세

    라오스 여행 추천
    라오스 여행 추천

     

    팍세는 많은 관광객들이 오가는 거점 도시라 기본적으로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관공서나 은행 관광지는 대부분 오후 5시에 문을 닫으며 카페나 술집을 제외한 상점가들의 영업시간은 대체로 평일 AM09:00~ PM20:00까지입니다.
    특이한 문화로 주의할 점은 남을 손가락으로 가리키거나 발이 보이게 앉는 것, 머리를 쓰다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왓푸 사원

    고대 크메르 인들이 지은 힌두 사원으로 메콩강과 사원의 조화와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하며 2001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다오흐앙 시장

    라오스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생필품과 다양한 식자재 및 먹거리로 가득 차있습니다. 현지인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에게도 인기 많은 시장입니다.
    다호흐앙 시장에서는 바나나 구이가 제일 유명하다고 합니다.


    ✔️위치 :No.38 Rd, Pakse 1600 Laos

     

    푸 살라오 사원

     

    라옥스 팍세에서 제일 유명한 사원으로 메콩강 전경을 한눈에 담기 좋은 전망대이자 사원입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 위치 :Road 16W, Pakse, Pakse 1600 Laos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오스 여행지 BEST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알려드린 명소와 먹거리들을 직접 맛보시고 체험하시어 함께하는 사람과 소중한 시간 보내셨으면 좋습니다. 즐거운 여행 보내세요.

    반응형